자연드림 이야기  
치유와 힐링에 도움이 되는 식품과 생활용품
자연드림 치유학교   치유와 힐링 정보   체험 후기  


알립니다
새소식알림이

채팅상담

카톡상담

최근본상품
홈   >   자연드림 이야기
자연드림 이야기
채소‧과일을 더 쉽게 섭취해 부족한 미량영양소를 채우세요
 

 

 
우리 몸을 구성하는 영양소는 대량영양소와 미량영양소로 나뉩니다. 대량영양소는 우리 몸의 에너지원으로 쓰이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며, 미량영양소는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효소 등이 있습니다. 미량영양소는 적은 양이지만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역할을 하며, 부족할 경우 정상적인 생명 활동에 지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미량영양소가 부족한 현대인의 식습관은 면역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저하되면 각종 감염병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채소·과일을 매일 충분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프랑스 몽펠리에대 연구팀은 양배추와 오이의 일일 섭취량을 1g만 늘려도 코로나19로 인한 사망률이 각각 13.6%, 15.7% 낮아진다는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렇듯 채소‧과일 섭취는 정말 중요합니다.


▶▶ 참고 링크: [연합뉴스] [2020.07.21] 양배추·오이 많이 먹는 국가, 코로나 치사율 낮아
 (클릭!)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 따르면 대량영양소 섭취는 증가하는 반면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의 미량영양소 섭취율은 떨어지고 있습니다. 충분한 미량영양소 섭취를 위해 하루 채소·과일을 500g 이상 섭취하도록 권장하지만, 채소·과일 섭취량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채소를 먹으면 몸에 좋은 것을 알고 있지만, 하루 생채소 500g을 섭취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잎채소와 뿌리채소를 골고루 먹기 위해 원재료를 구하는 것부터 힘듭니다.  

 

그래서 자연드림은 <약보다는채소를1/Day>를 개발했습니다. <약보다는채소를1/Day>는 7가지 채소·과일(당근, 양배추, 비트, 사과,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의 영양이 최대한 유지되는 동결건조 방식을 사용해, 더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 <약보다는채소를1/Day>는 <식단, 운동, 수면법>으로 생활습관병을 치유하는 자연드림유기농치유연구재단과 공동 협력 개발한 상품입니다.





 

채소 섭취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일상에서 먹는 식품으로 충분한 미량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약보다는 채소를 만두로>는 9가지 채소·과일을 사용해서 만두를 드시면서 다양한 미량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약보다는 채소를 쌈으로>는 식사대용으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라이스페이퍼에 7가지 채소·과일로 만든 <약보다는채소를1/Day>를 넣었으며, 생채소 기준 양배추 109g을 사용하였습니다. 1봉 섭취 기준 마그네슘 37-50%, 칼슘 48-55%, 칼륨 60%, 식이섬유 114%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식품의 미량영양소는 원재료가 자란 땅의 영양분에 따라 달라집니다. 비옥하지 않은 땅에서 재배한 채소과일은 미량영양소가 부족합니다. <약보다는채소를1/Day>는 미량영양소가 풍부한 땅에서 자란 속까지 진짜 유기농·무농약 원재료를 사용하였습니다. <약보다는 채소를 쌈으로>, <약보다는 채소를 만두로>는 자연드림유기농치유연구재단과 공동 협력 개발한 힐링푸드이며, 그 외에 <약보다는채소를1/Day>를 넣은 간식류(모닝빵, 베이글, 식빵, 캄파뉴, 쿠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뒤로